EU롬 포럼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Must read for xiaomi.eu Korean Users


rickylee0759

Members
Jun 15, 2018
9
5
Hey y'all Korean users! Welcome to xiaomi.eu forum :D (Below is a small message for Korean users)


EU롬 포럼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작년 10월부터 현재까지 EU롬 한글번역팀에서 열심히 번역중인 샤오미물음표입니다!
EU롬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은 대부분 샤오미 카페나 클리앙 등의 커뮤니티를 통해 소개받아 사용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정보들을 얻으셨으리라 믿고 있지만, 처음 사용자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U롬은 샤오미 핸드폰에 들어가있는 MIUI의 중국판 운영체제를 더 빠르고, 간편하며, 안정적으로 뜯어 고친 커스텀롬 (Custom ROM)입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백도어, 정보 유출 등에서 비교적으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죠. 한글 번역 또한 MIUI의 번역 파일을 그대로 가져다 쓰는것이 아니라 번역가들이 한땀한땀 번역한 것입니다. 또 번역 분량이 주어지는대로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고 번역을 하는 자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기존 MIUI 글로벌롬보다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샤오미 핸드폰을 언락 하시고, TWRP를 설치하신 다음 이 홈페이지에서 "MIUI ROM DOWNLOADS'를 클릭해 사용중인 기기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아 iNSTALL 하시면 됩니다. 세부적인 가이드는 네이버 카페 '샤오미스토리' 등을 참고해주세요.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번역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번역 오류 제보는 이 홈페이지에 Korean Translation 게시판을 통해 주셔도 되고, 저에게 개인 메세지를 보내셔도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제보주시던 최대한 빨리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팀을 총괄하는 CJ혀기님 (cjhyuky), 기술 고문 bradly님 (bradly1), 그리고 번역 및 소셜을 맡고 있는 저 샤오미물음표 (xiaomiqm)까지. 세 명의 번역가들이 언제나 최고의 MIUI 사용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그냥 즐겨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언제나 질문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이 게시판 이외에는 절대로 한국어로 글을 게시하지 말아주세요. 최근 불법 도박 및 성인 사이트 광고 스팸 글들이 넘쳐난다고 합니다)
 
  • Like
Reactions: MarkHUK